티스토리 뷰

에코랜드(1)

▣제주 에코랜드테마파크

에코랜드 테마파크는 1800년대 증기기관차인 볼드위 기종을 모델화하여 영국에서 수제품으로 제작된 링컨 기차로 30만 평의 곶자왈 원시림을 기차로 체험하는 테마파트입니다.

에코랜드 테마파크가 위치한 곳은 교래 곶자왈로 지하수 함양은 물론 보온, 보습 효과가 높아 북방한계식물과 남방한계 식물이 공존하는 신비의 숲입니다. 용암의 바위 위에 처절하고 치열한 생며의 힘으로 바위를 덮고 하늘을 막아 동식물의 낙원으로 만든 숲의 위대함을 느낄 수 있으며 4.5km의 기차여행을 즐기시는 동안 신비의 숲 고자왈에서 서식하는 곤충과 동물 그리고 다양한 식물을 체험할 수 있어 자연이 우리에게 주는 무한한 혜택을 학습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제주 에코랜드테마파크 상세정보

●상호명 : 에코랜드테마파트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번영로 1278-169
●영업시간 :
  1)5월 ~ 9월  : 매일 09:00~18:00
  2)11월~4월 : 매일 09:00~17:30
  3)8월~10얼 : 매일 09:00~18:20 (야간개장)
●입장마감 약 1시간 후 폐장
●전화번호 : 064-802-8000

에코랜드테마파크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번영로 1278-169 (조천읍 교래리 385-1)

place.map.kakao.com

에코랜드 테마파크

제주, 에코랜드, 제주에코랜드, 기차여행, 숲해설, 곶자왈, 숲힐링

theme.ecolandjeju.co.kr

성인 : 13,600원
청소년 : 11,200원
어린이 : 9,700원
다른 예매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예매가 가능하십니다.

에코랜드 가격

▣에코랜드 입장

입구에서 보는 에코랜드
입구에서 부터 어떤 자연의 모습을 보여줄지 두근두근 거리게 만듭니다.

에코랜드 입구
기찻길

표 내는 곳
이곳에서 표를 내고 다음 기치가 올 때까지 기다리시면 됩니다.
*주의사항 : 도착역에서 퇴장시 재입장 불가

표내는곳

에코랜드 지도
아래의 지도대로 기차를 타고 한바퀴를 쭉 돌면서 각각의 정차역에서 내려서 구경을 하시고, 기차를 다시 타고 다음 역에 내려서 구경하시고, 이렇게 구경을 하는 시스템입니다.
주의사항이 정차역에서 못내리고 지나치게 되면  이전역으로 갈 수 없으니, 일단은 내리셔서 잠깐이라도 구경을 하시고 마음에 안 들면 바로 기차를 타시고 다음 역으로 가시면 됩니다.
메인역 -> 에코브리지역 -> 레이크사이드역 -> 피크닉가든역 -> 라벤더그린티&로즈가든역->종착역

에코랜드 지도

기차탑승
기타탑승전의 유의사항입니다.
도착역에 도착하면 재입장은 불가합니다. 그러니, 꼭 한역씩 다 내려서 구경하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아래와 같이 기차가 우리들을 기다리고 있고, 한칸에 한가족단위로 타시기에 충분합니다.

포레스트 트레인 이용안내
포레스트 트레인
기차탑승

기차출발
기차를 타고 가면서 경치를 구경하는것도 하나의 재미입니다.

기차경치구경

▣ 1. 에코브리지역

에코브리지역은 2만여평 규모의 호수 줄기에 300m의 수상데크가 설치되어 있어 마치 호수 위를 걷는듯한 느낌이 드는 이국적인 코입니다. 다음역까지 이동하면서 호수에 떠있는 섬들을 감상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에코브리지

다음역까지 걸어서 가야하고, 약 8분 거리입니다
걸어가는 동안은 절대로 지겹거나 할 틈이 없이 아름다운 모습들이 펼쳐집니다.

다음역까지 약도

에코브리지 걷기

호수

급할것 없이 천천히 가시면 됩니다.
가시는 길에 포토존이 엄청많습니다. 이쁘게 사진 찍을 수 있는 공간에서 사진 찍으시면서 천천히 이동하시면 됩니다.
가족들과 사진을 찍으면서 좋은 추억을 남기실수 있는 공간이 많습니다.

수상
수상데크

▣ 2.레이크사이드역

레이크사이드역은 예전에 말을 길렀던 초지로 당초의 지형을 그대로 이용하며 담든 호수를 감상할 수 있으며 풍차가 있는 이국적인 역입니다. 물 위에서 즐기는 신나는 범퍼보드, 낭만 가득한 페달 카약 등 수상 레저체험과 풍차, 억새 가득한 삼다정원과 포토존이 곳곳에 숨겨진 동백나무숲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사진찍기
하트포토존
돈키호테
포토존
나무배경
액자배경

레이사이드역 카페
걸어서 10분 정도 걷다 보면 목이 많이 마르실 겁니다. 레이사이드역에는 카페가 있어서 카페에서 잠시 쉬시면서 음료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저는 백향과주스를 마셨는데 맛있습니다~~

이렇게 에코랜드의 첫 번째, 두 번째 정차역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넓기도 엄청 넓고, 사진 찍을 곳도 엄청 많습니다. 제가 사진을 배운 게 아니라서 잘 못 찍어서 그렇지 인스타포인트가 엄청나게 많으니, 경치도 보시고 이쁜 배경으로 사진 많이 찍으세요~
세 번째, 네 번째 정차역은 다음 포스팅에서 보여드리겠습니다~~

​▣제주도 포스팅

2023.06.04 - [세상만사리뷰] - [제주도 필수 여행지] 1.성산일출봉 - 제주 오름 추천 feat.일출 명소

​ ▣제주도 필수 여행지 - 성산일출봉 제주도에 가면 성산일출봉은 반드시 가봐야 하는 명소입니다. 자연이 만들어낸 절경을 보실 수 있는 장소이고, 날씨가 좋으면 좋은 대로 좋고, 날씨가 나

aldalsuin.tistory.com

2023.06.05 - [세상만사리뷰] - [제주도 여행 맛집LIST] 수제크림 전문점 제주호랭이 도넛 feat.아이들이 좋아하는 맛

▣제주호랭이 도넛 제주도 여행은 가족들과 함께 가시는 분들 많으시죠? 그럼 당연히 아이들도 같이 가시죠? 저희도 이번에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는데,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제주호랭이 수

aldalsuin.tistory.com

2023.05.16 - [세상만사리뷰] - [제주도 맛집] 숙성된 고기에 대한 고기부심 - 숙성도 feat.제주흑돼지 맛집 숙성도 노형본관

제주도에 가면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중에 하나가 바로 제주 흑돼지입니다. 그 흑돼지를 먹을수 있는 집중에서 가장 유명한 고기집을 꼽으라면 바로 를 꼽을수 있을겁니다. 이번 제주도 여행에

aldalsuin.tistory.com

2023.05.18 - [세상만사리뷰] - [제주도 서귀포시 펜션]제주도 가족과 쉬기 좋은 독채펜션 추천

이번 제주도여행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숙소입니다. 호텔도 펜션도 정말 많아서 어디가 좋은지 어디를 해야지만, 여행하기 좋은지 정말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