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레시피창업

안녕하세요. 오늘은 반찬 업계에서 성공적인 입지를 다지고 있는 오레시피 라는 반찬 전문점 브랜드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께서 반찬 업계에 흥미를 가지고 계시는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어떤 브랜드를 선택해야 할지 막막하신 분들을 위해 정보를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브래드 소개

▶홍보영상 보기

브랜드 한줄 소개 : 자연조미료 반찬전문점 자연을 차리다
평균 창업소요비용 : 6,000만원 / 10평 기준(보증금 별도)
사업모델로 창업 핵심 경쟁력 3가지 :
1. 반찬전문점 국내 1위 브랜드
2.모든 제품 공급 가능(반제품, 완제품)
3.요리를 못해도 창업 가능
가맹사업 개시일 : 2012년
추천대상 : 30, 40대 / 주부, 부부, 여성 / 운영시간 09:00~20:00(일요일휴무)
월 평균 매출 : 박람회 현장 1:1 상담시 안내

■창업비용

구분 금액 비고
가맹비 700만원 상표사용, 경영노하우 전수, 지역상권 보장
교육비 300만원 운영노하우, 교육매뉴얼 교육 및 훈련(3일)
실내 인테리어(후드포함) 1,900만원 1평 초과시 마다 190만원 추가됨
천정 높이가 2.7m이상은 10% 추가됨
서울, 인천 경기권 외 250만원 추가
(개인 인테리어 가능)
주방설비 1,600만원 쇼케이스, 냉장고, 냉테이블, 가스렌지, 싱크대, 작업대
주방집기비품 400만원 점주님 직접 구매
(포장기, 저울, 바트 등 주방 비품)
홍보비 100만원 블로그, 전단지, 현수막 등 가맹점 홍보비
간판비 / 와이드 / 필름 600만원 외부간판 4m기준, 추가시 별도 비용
추가공사 별도비용 냉난방비, 외부공사, 철거, 전기승압, 분전함, 가스공사, 소방설비, 어닝, 쇼페이스, 실외기공사, 닥트연장공사, POS
(통상적으로 800~1000만원 추가됨)
총 창업비용 5,600만원

*추가 공사는 점포의 위치나 여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매월 로열티는 20만원(부가세 별도) 본사에 지불해야 합니다. 위 사항은 점포여건에 따라 달라집니다.

*물품보증금 200만원 별도(원부자재에 대한 예치금, 계약해지시 반환)

 

■수익

항목 A상권 B상권 C상권 D상권 비고
일매출액 100만원 70만원 50만원 30만원  
월매출액 2,500만원 1,750만원 1,250만원 750만원 25만원
재료비 1,250만원 875만원 625만원 375만원 48~52%
임대료 200만원 150만원 120만원 70만원  
인건비 250만원 160만원 110만원 60만원  
관리비 50만원 40만원 30만원 20만원  
로열티 20만원 20만원 20만원 20만원  
순수익 730만원 505만원 345만원 205만원  

*위 수익성 분석은 통상적인 금액이며 실제 매출액과 수익은 점주의 점포 운영능력 및 영업마인드, 점포위치, 주변상권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월 25일 근무시 발생가능한 매출액입니다. 점주 인건비는 제외된 금액입니다.

■오레시피의 강점

1. 200여 가지 반찬

타 브랜드와 비교할 수 없는 가짓수의 반찬으로 고객들에게 넓은 선택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국, 치킨, 안주, 죽, 도시락 등 인기있는 홈푸드 메뉴들을 추가했습니다.

오레시피의 오리지널 자연조미료 '맛다린'도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2. HACCP 인증 세계최고수준의 위생관리

HACCP(해썹) 인증을 받은 최고수준의 위생적인 생산 환경을 구축하여, 식재료 관리에서부터 조리, 포장, 배송에 이르기까지 위해요소를 원천적으로 차단합니다.

가족이 먹을 음식에 깐깐한 소비자들은 오레시피를 선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3. 자연으로 차리다 - 건강을 생각한 반찬

자체개발한 자연조미료 맛다린으로 감칠맛을 내어 건강하고 깔끔한 맛을 자랑합니다.

또한 계약재배를 통해 생산한 제철 농수산물로 자연의 신선한 풍미를 그대로 담아내면서도 공급가를 낮췄습니다.

4. 합리적인 공급가 - 지속적인 메뉴 개발

지속적인 메뉴 개발로 오레시피에서만 볼 수 있는 지역 이색 메뉴, 계절 메뉴 등 다양한 메뉴를 자랑하고, 이에 맞춰 수시로 진행되는 이벤트로 만족스러운 매출을 자랑합니다.

본사의 대량생산, 중앙물류공급시스템을 통해 가능한 합리적인 공급비용으로 점주 수익률은 더욱 높였습니다.

■반찬 사업 진입 배경

 

1. 소비자의 변화

요즘 사람들은 더 이상 집에서 요리를 하기에 시간이 부족하거나 식단 다이어트 등의 이유로 외식을 자주 합니다.

이에 따라 반찬 전문점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2. 건강한 식단 관심

현대인들은 건강한 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반찬 전문점은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고 다양한 건강한 반찬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경제성

외식에 비해 반찬 전문점은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에서 다양한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많은 소비자들이 반찬 전문점을 찾게 되었습니다.

■반찬 사업의 트렌드

1. 다양성과 개별화

소비자들은 다양한 선택을 원합니다.

다양한 종류의 반찬을 제공하고 특별한 요구에 맞춤화된 메뉴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건강과 신선함

건강한 식단과 신선한 재료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고객들에게 신선하고 건강한 반찬을 제공하여 건강한 식생활을 도울 수 있습니다

3.편의성

바쁜 일상 생활 속에서도 손쉽게 반찬을 즐길 수 있는 편의성이 중요합니다.

테이크아웃 메뉴나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여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손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반찬 사업을 위한 타깃 고객

1. 직장인

급하게 식사를 해야 하는 직장인들은 편리하고 맛있는 반찬을 찾고 있습니다.

사무실 근처에 위치한 반찬 전문점이라면 직장인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2. 가족

가족들과 함께 식사하는 가정은 반찬 다양성과 가격이 중요합니다.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반찬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싱글

혼자 사는 싱글은 외식을 자주 하며 저렴한 가격과 편리한 서비스를 원합니다.

싱글에게는 소량의 반찬을 판매하는 코너나 테이크아웃 메뉴를 구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품질 관리의 중요성

반찬 사업에서는 품질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고객들은 맛있고 신선한 반찬을 원하기 때문에 품질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합니다.

1. 신선한 재료 사용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여 반찬을 제공해야 합니다.

공급망을 통해 신선한 재료를 공급받고, 유통기한을 철저히 관리해야 합니다.

2. 품질 검사

생산 과정에서  품질 검사를 철저히 실시해야 합니다.

제품의 외관, 맛, 향 등을 검사하여 일관된 품질을 유지해야 합니다.

3. 고객 의견 수렴

고객들의 의견을 열렬히 수렴하여 제품에 대한 피드백을 받아야 합니다.

고객의 요구에 맞게 반찬을 개선하고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을 포스팅

 

프랜차이즈 창업의 모든것

안녕하세요. 직장인리뷰어입니다. 오늘은 소자본 프랜차이즈 창업에 관심이 있는 분들을 위해 정보를 공유 드리려고 해요. 창업은 언제나 설레고 두렵고 많은 고민이 따르는 일이죠. 하지만 도

aldalsuin.tistory.com

 

 

[프랜차이즈 창업] 와이블랙 디저트카페

​ 안녕하세요. 오늘은 디저트카페 창업에 관심이 있는 분들을 위해 소개할 내용입니다. 최근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와이블랙 디저트카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성공적인 창업자들이 왜

aldalsuin.tistory.com

 

 

[프랜차이즈 창업] 무인냉동식품 할인점 밥끼

안녕하세요. 직장인리뷰어입니다. 오늘은 최근에 눈에 띄는 무인냉동식품 할인점인 밥끼 프랜차이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버넹 저도 근처에 생겼다는 소문을 듣고 직접 방문해봤는데,

aldalsuin.tistory.com

 

 

[프랜차이즈 창업] 무인반려용품점 '견생냥품'프랜차이즈 창업에 대한 모든 것, 창업비용

안녕하세요. 오늘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바로 '견생냥품'이라는 프랜차이즈 창업에 대해 알려드릴 건데요.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사람

aldalsuin.tistory.com